3년 전 한국 비즈니스 시장을 강타했던 책이죠. 사실 블루오션 전략이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닌 이미 고리 타분해진 프레임워크임에도 불구하고 마케팅의 성공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어쨋든 말하고자 하는 바는 하나입니다. "시장 파괴적인 상품으로 경쟁자가 없는 새시장을 공략하라"입니다.
너무 뻔한 내용이지만, 이 책의 장점은 위의 키워드의 당위성을 교과서적으로 설명하는 것 외에 구체적으로 어떻게 전략 캔버스를 이용해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지 팁을 말하고 있습니다.
어쨋든 말하고자 하는 바는 하나입니다. "시장 파괴적인 상품으로 경쟁자가 없는 새시장을 공략하라"입니다.
너무 뻔한 내용이지만, 이 책의 장점은 위의 키워드의 당위성을 교과서적으로 설명하는 것 외에 구체적으로 어떻게 전략 캔버스를 이용해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지 팁을 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