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M LOCK 해제가 물론 아직 안되었다. 단, 4월말부터 같은 이통사(SKT, KTF)를 사용하는 3G PHONE의 경우에는 USIM을 갈아 끼우면 휴대폰 번호, 주소록, 폰뱅킹 등이 바꿔낀 휴대폰에서 그대로 가능하다.(아마도 통화 내역과 SMS 수신 내역 등은 안될 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KTF USIM과 SKT USIM은 LOCK이 해제되지 않아서 사용이 불가능하다. 즉, SKT 블랙잭 휴대폰의 USIM을 KTF 햅틱폰에 꽂아서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로 다른 이통사의 USIM을 교환해서 꽂으면 휴대폰이 동작하지 않는다. 만일 같은 이통사의 3G PHONE이라면 가능하다. 올 하반기에는 SKT-KTF간에 USIM LOCK이 해제된다고 하니 이때에는 SKT든, KTF든 3G 폰이라면 USIM을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LGT 휴대폰은 3G PHONE이 아니기 때문에 USIM이 없어 이러한 방식으로의 사용은 불가능하다. 즉, 아르고폰이나 캔유는 USIM을 바꿔가며 사용할 수 없다.

스마트폰과 풀브라우징폰 그리고 노멀폰.. 이렇게 3대를 구입해서 USIM을 바꿔가며 상황에 따라 휴대폰을 바꾸며 사용할 날이 멀지 않은 것 같다. 사실 10년 전만 해도 PC는 한 대면 족하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집, 회사, 이동 중에 사용하는 노트북... 이렇게 여러대인 것을 보면...
Posted by ooj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