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저의 파이어폭스 사용률이 IE보다 훨씬 많아져 버렸습니다. 공인인증서와 ActiveX가 꼭 필요한 2~3곳의 사이트를 제외하면 굳이 IE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도 있지만.. 그보다는 바로 요놈들 때문입니다.



바로 파폭 부가 기능들 때문이죠. 자주 사용하는 지메일, 구글리더, 트위터, 예머, 한메일 그리고 딜리셔스 등을 FF 부가기능을 설치해서 사용하다보니 IE는 더 이상 쳐다도 보지 않게 되더군요.

FF만 실행해두고 있으면 새로 도착한 메일이나 트위터 등에 게재된 새 포스팅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구글리더 등의 사용도 강력해지니 IE를 사용할 필요가 더더욱 없어집니다.

OPEN 그리고 매시업이 주는 가치가 10년 넘게 손에 익었던 IE를 버리게 만드는군요.

아~ 그리고 한가지 이유가 더 있습니다. 맥 사용률이 많아 지면서 자연스레 FF이 더 손에 익숙해지더군요.
Posted by oojoo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저도 가볍고 속도 좋은 파폭을 애용하고자 시도하였으나.. IE7에 있는 RSS 구독기와 한글입력시 파폭에서의 부자연스러운 커서 움직임때문에 다시 IE로 회귀하게 되더군요. RSS 구독기만 괜찮다면 파폭으로 넘어갈만도 한데 말이죠..

    2009.01.28 22:34 [ ADDR : EDIT/ DEL : REPLY ]
    • IE의 RSS 구독기를 유용하게 사용하시는군요. ^^ 저는 구글리더에 완전 적응되어서 ^^

      2009.01.31 19:15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