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모바일폰을 애용하는 이유는 절대적으로 아웃룩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아이폰이 출시되지 않았으니 외부에서 이동 중 메일을 확인할 때는 어쩔 수 없이 3G 윈도우모바일폰에 기댈 수 밖에 없죠.

테스트를 위해 과감하게 윈도우모바일폰에서 아이팟터치로의 이동을 시도했습니다. (물론 전화 기능은 별도로 피쳐폰을 사용해야죠.) 추후 아이폰이 나온다면 윈도우모바일폰을 사용하던 분들은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시게 될 듯..

[우려점]
1. 아웃룩의 주소록, 작업, 메모, 캘린더를 어떻게 사용해야지?
2. 메일은 어떻게 이용해야지?

대충 위 2가지가 가장 큰 걱정이더군요.

[해결책]
1. 캘린더 : Google Calendar Sync 프로그램으로 아웃룩의 일정을 구글캘린더와 동기화합니다.
2. 주소록 : 아웃룩 주소록을 csv로 Export한 후에 구글 캘린더의 Contact에서 Import합니다. (일일히 이미지도 다시 넣고 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어쩔 수 없음)
3. 작업 : 어쩔 수 없이 포기해야죠. 천상 그냥 개념이 완전 다르지만 Things로 완벽히 갈아타는 수 밖에..
4. 메모 : 에버노트를 이용합니다.
5. 메일 : 한메일을 이용합니다. (조만간 한메일에서 아이폰/아이팟터치를 제대로 지원할 계획임)


위와 같이 해결하고.. 이제 아이폰의 계정 설정에서 Exchange Server를 선택하고 Google 계정을 등록하면 캘린더와 주소록은 구글의 캘린더/Contact와 동기화가됩니다. (아이폰 내의 캘린더와 연락처와 바로 동기화됩니다.)

작업은 Things를 이용하고, 메모는 에버노트 어플을 이용해서 WWW 에버노트 계정과 동기화해서 사용합니다.

한메일은 IMAP으로 아이폰에서 세팅해서 사용하면 완벽합니다.


이렇게 하니... 과거 옴니아에서 사용하던 Syncmail.. 해지했습니다.
또한 2만5천원 데이터 요금제해지했습니다. 며칠 사용해보았는데 훌륭합니다.

구글캘린더가 아웃룩의 범주 설정을 Sync하지 못한다는 아쉬움은 있지만 이 정도는 극복 가능합니다. 이렇게 사용해보니 아웃룩을 애용하는 비즈니스맨도 충분히 아이폰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 듯...

제 바램은 Evernote보다 야후위젯의 노트패드가 편하니 야후의 메모장을 Sync하는 그런 아이폰 어플이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
Posted by oojoo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저 같은 경우는 메일 보다는 아웃룩 일정을
    모바일 상에서 보고 싶었어요

    사내에서는 아웃룩을 사용해서 아웃룩 일정을 통하여 일정공유를 하거든요
    그런데 아이튠즈 자체에 아웃룩 일정을 싱크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동기화만 시켜주면 아이팟 터치로 바로 일정이 동기화 되어서 편하더라구요

    2009.04.15 15:39 [ ADDR : EDIT/ DEL : REPLY ]
  2. 사진들에 있는 이미지가 문제라면 Picasa 데스크탑을 깔고, 싸이월드 앨범처럼 Picasa에 올려보세요. Picasa의 얼굴 이미지 포착은 구글 메일계정과 연동됩니다.
    - 구글 캘린더를 조금씩 써보세요. 시간을 써 넣으면 자동으로 시간이 기록됩니다. 연동도 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저는 학생이라,, 일정은 쫌,, 역시 여러명이서 사용가능하고, 게시판에 붙일수도 있죠.

    2009.04.15 16:16 [ ADDR : EDIT/ DEL : REPLY ]
  3. 쨈아저씨

    RSS로 평소에 글 잘 읽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디인 사람 입장에서 이런 말 하기는 그렇고 또
    허황된 이야기지만 결국 아이폰만 한국내에 발매되면 이야기가 끝나는건데
    참 이통사인지 단말기회사인지 원흉은 알기 힘들지만 대단한 담합입니다.

    저도 비슷하게 싱크하면서 사용하다가 스케쥴이 많지는 않기 때문에
    스케쥴 있을 때마다 구글에서 메일을 KTF 메일로 보내고 KTF에서 문자로 제 핸폰으로
    문자가 오게 설정하고 쓰고 있습니다. 다만 제목에 스케쥴을 요약해서 써야하기 때문에
    몇 단어 밖에 못쓴다는 한계는 있지요.

    2009.04.15 16:18 [ ADDR : EDIT/ DEL : REPLY ]
  4. 쨈아저씨

    --; 쓰다보니 글 쓰신 내용과 제가 덧글 쓴게 좀 주제가 빗겨나가있네요.
    암호를 잊어서 못지워서 밑에다가 사죄말씀 올립니다. :)

    2009.04.15 16:30 [ ADDR : EDIT/ DEL : REPLY ]
  5. 아웃룩 사용 비율 같은걸 조사해보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그 옛날 아웃룩은 절대 강자였는데 최근에 떠나는 분들이 부쩍 많이 보이네요.

    2009.04.16 00:40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