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이야기2009. 6. 2. 08:00
비즈니스 메일 작성에 대한 지인의 요청으로 준비한 글입니다.

웹메일 사용량은 갈수록 줄어드는 듯 합니다. 개인간 안부 메일은 이미 전화나 SMS로 대처한지 오래고.. 주변 지인들과의 가벼운 소통은 SNS나 카페, 미니홈피 등으로 대체되고 있구요.

메일은 이제 저무는 해일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메일은 아직도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툴입니다.(청구서나 쇼핑정보 등의 고지용 메시지 전달용으로도 아직 널리 사용되고 있구요.)

비즈니스 목적으로의 이메일 사용에 대한 Skill을 정리해둔 강의자료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For alexhander)

Posted by oojoo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najxlove

    좋은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 ^^*..

    2009.06.02 09:07 [ ADDR : EDIT/ DEL : REPLY ]
  2. 고민하던 부분이었는데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2009.06.02 09:44 [ ADDR : EDIT/ DEL : REPLY ]
  3. 정말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늘 정리해서 보내려 하는데..참.. 쉽지 않은 부분이지요.
    하고 싶은 말은 많은데 구구절절히 쓰다보면 어디가 머리인지 어디가 꼬리인지 모르기 마련인데..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2009.06.02 09:46 [ ADDR : EDIT/ DEL : REPLY ]
  4. 현철님 트위터 보고 저도 고민했던 부분인데 잘 참고하겠습니다~

    2009.06.02 10: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정말 감사드려요. 늘 많이 배웁니다 :)

    2009.06.02 10:53 [ ADDR : EDIT/ DEL : REPLY ]
  6. 참여본부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됩니다..수고 많으셧어요^^

    2009.06.02 11:08 [ ADDR : EDIT/ DEL : REPLY ]
  7. 감사합니다. :)

    2009.06.02 14:32 [ ADDR : EDIT/ DEL : REPLY ]
  8. re: re: re: 를 피하라는 말씀은... 제목에 Re:가 많을 경우 제목을 수정하는 것으로 해결해야 할까요?

    2009.06.02 16: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 Re:Re:Re... 를 피하라는 말은.. 회신에 회신이 거듭될수록 커뮤니케이션에 문제가 있다라는 뜻이니 직접 만나서 구두로 토의, 토론, 협의를 하라는 뜻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메일로 회신에 회신을 반복하다보면 대면해서 풀 수 있는 문제가 더 꼬이기 마련이거든요.

      2009.06.03 09:34 [ ADDR : EDIT/ DEL ]
    • 아 저도 궁금했는데...풀리네요 감사합니다. ^^

      2009.06.05 13:18 신고 [ ADDR : EDIT/ DEL ]
  9. 흥미있는 기사

    2009.06.03 22:03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