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 사물인터넷2013. 2. 10. 20:21

작년 말 탈고했어야 하는 책인데,  이제 와서야 탈고했네요.


그만큼 책 쓰기가 어렵다는 것이겠죠. 이번 책이 47번째인데 이 정도 썼으면 편하기도 하련만 책 집필은 매번 숨이 턱까지 찰만큼 고된 작업입니다. 중간에도 여러 번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니까요~ 아무튼 연말, 구정 연휴에 잠시 여유가 있어 단숨에 해치웠습니다.


이번 책은 ICT 최신 트렌드와 함께 IT가 변화시킨 산업과 산업 그리고 향후 경제의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그간 주로 과거와 현재를 분석하는 책을 집필해왔습니다.



이번 책은 미래를 이야기했습니다. 앞으로 2~3년 ICT 변화와 비즈니스의 혁신 방향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이렇게 정리하면서 더 깊게, 넓게 생각하면서 제 스스로에게 큰 도움이 되더군요.

(한글, MS워드를 버리고 에버노트로 편집자와 원고 진행 내역을 공유하며 진행)


이번 책은 100% 에버노트로 집필했고, 아이패드를 주로 이용했습니다. 컴퓨터에서 작업을 하다보니 방해하는 것들이 많아 집중이 안되더군요. 넓은 화면에 브라우저와 SNS, 마이피플 등을 띄워두고 사용하다보니 자꾸 눈이 원고로 가질 않아서.. 


(넓은 화면과 강력한 성능보다 집필에 집중할 수 있는 제한된 사용성이 오히려 유리)


에버노트 작업의 좋은 점 중 하나는.. 편집자분과 집필 중인 내용을 실시간으로 공유를 하다보니 굳이 원고 집필 현황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필요가 없고, 수정/보완에 대한 의견 나누기가 수월하다는 점입니다.


아무튼 몇가지 편집자분과 상의해서 추가 보완을 한 이후, 4월 둘째주 즈음에 출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대 많이 해주세요. 저도 이번 책 집필하면서 스마트폰 이후의 IT 트렌드와 새로운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고민을 많이 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쪼록 이 책으로 제가 얻은 인사이트를 다른 분들과도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책 내용의 일부 중 하나인, "0차 산업이 된 IT 비즈니스"에 대한 내용은 오마이스쿨에 이러닝으로 제공(유료입니다)되고 있습니다.







Posted by ooj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