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을알면...2010. 7. 29. 08:30
그간 21세기북스와 준비해왔던 모바일 비즈니스 책에 대해 물어오시는 분이 많아 우선 관심 감사드리고, 현재 상황 설명드립니다.

1개월 전 원고 탈고 후, 출판사에서 열심히 편집 중입니다. 책 분량은 200 페이지를 넘지 않도록 구성했습니다. 내용이 방대하면 금방 질리기 쉽상이기에... 핵심 사항 위주로만 기술했습니다.

이번 책은 모바일을 다룬 책이다보니 독특한 시도를 했습니다. 약 90여개 정도의 QR코드를 생성해서, 책을 보다가 좀 더 상세한 정보를 보고 싶거나 책에서 표현하기 어려운 동영상이나 인터랙티브한 작업(댓글을 남기거나 질문을 하는 등)은 QR코드를 이용해서 접근하도록 했습니다.

책에 수록된 내용에 대해 좀 더 자세한 것을 보고 싶을 때에는 책에 표기된 QR코드를 다음앱 등으로 비춰보면 동영상이나 그림, 웹이 튀어나오는 방식이죠. ^^ 책이 너무 지저분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만들어둔 코드가 모두 들어가지 못할 수도...

P.S> 또 다음 책을 준비 중입니다. ^^ 이번 책은 시간을 길게 가지고 준비하려 합니다. 가제로 "Smart Work"를 생각하고 있어요. 일종의 똑똑하게 일하는 법에 대해 서술할 책입니다. 5년 전부터 써보고 싶던 주제였는데 좋은 출판사를 찾아서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해주세요.

Posted by ooj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