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을알면...2012. 5. 14. 07:30

대한민국 스타트업 컴퍼니들을 위한 행사 beLAUNCH 2012(6월14일)에서 아래와 같은 주제로 다음의 혁신 스토리를 발표했습니다.


[발표 영상]


"다음의 모바일, TV 혁신의 원동력에 대한 이야기"


다음은 스마트폰 시장에 2008년부터 준비를 하면서 다음지도앱, 모바일웹, 다음앱, TV팟 등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시장을 리딩하고, 스마트TV에도 다음TV라고 하는 혁신 플랫폼을 만들면서 선도하고 있다. 사실 덩치가 커져버린 기업에서 꾸준한 혁신을 만들어내기란 만만한 일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음이 꾸준히 서비스 혁신을 해올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소개한다. 스타트업도 그 어떤 기업보다 최고의 혁신을 필요로 하는만큼 다음의 사례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다음이 생뚱맞게 스타트업을 위한 행사에서 뭔 발표를 하려고 하지라는 생각을 하실 것입니다. 다음의 서비스를 자랑하고, 회사 PR을 하기 위한 발표가 아닌.. 혁신 서비스를 만드는 기획자, 전략가, 개발자들을 위한 인사이트를 전달드리려 합니다.


제가 그간 다음에서 다음의 모바일 서비스인 다음지도앱, 모바일웹 다음, 다음앱, 마이피플 등의 전략과 서비스를 기획하면서 혁신을 만들어간 스토리를 말하려 합니다. 최근 런칭한 다음TV의 준비 과정에 있어서 혁신을 준비할 수 있었던 배경을 이야기도 하고, 조만간 또 준비할 혁신 서비스를 진행함에 있어서 어려운 점과 이를 극복해간 스토리를 들려 드리려 합니다.



제가 이야기드리고 싶은 것은.. 이미 1000명 넘는 조직으로 거대해진 다음이 이렇게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는 원동력이 무엇인지 말씀드리고, 그러한 이야기를 참고로 많은 혁신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혁신을 만들어가는데 마중물이 되어드리고자 함입니다.


다음의 혁신 이야기를 들으시면서, 다양한 IT 혁신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어떤 리더십, 어떤 조직력, 팀빌딩, 자세가 필요한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핵심은 아래 6가지입니다. 팀웍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소규모팀으로의 시작, 신뢰에 기반한 권한위임 그리고 헬리콥터처럼 높게 날 때와 낮게 날 때를 잘 판단하며 눈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조직 구성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역량으로는 미친열정과 사용자 관점의 판단력 그리고 자기확신에 기인하는 개척정신 등이 요구되죠.




행사소개 : http://onoffmix.com/event/5336


Posted by ooj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