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노트 '09에는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바로 파일 공유 기능이죠. iWork '09에서 작성한 문서를 공유 설정하면 iWork.com 사이트에 MAC 계정을 이용해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1GB의 공간을 제공 중)



파일 공유 기능은 MS나 구글에서 이미 제공하는 있는 것으로 그다지 특별할 것 없습니다. 게다가 애플은 me.com이라는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애플답지 않은 아마추어같은 모습을 보여주어 그다지 기대되진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 기능이 의외로 편하더군요.


무엇보다 편한 이유는 키노트 등으로 작성된 문서를 PC 사용자에게 공유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원본 그대로의 모습을 바로 WWW에서 보여줄 수 있어 유용합니다. 게다가, Me.com과는 달리 iWork.com의 파일 전송 속도가 빠르더군요. 그 외에 애플 특유의 직관적이고 단순한 기능이 단지 파일만 간단히 공유하고, 파일에 대해 코멘트를 받으려는 일반 사용자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MS나 구글독스에서 제공되는 협업기능처럼 강력한 파일 사용 권한 설정은 불가하지만, 간단히 iWork '09에서 작성한 문서를 WWW을 통해 사용자들과 공유하고 코멘트를 받는데 안성맞춤입니다.
Posted by ooj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