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화하면, 네이버폰이나 Skype와 같은 소프트폰이나 myLG070처럼 인터넷 전화기를 떠오르기 쉽상이다. 하지만,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인터넷 전화는 J Brothers라고 부르는 Jajah, Jangle, Jaxtr이다. 특히, Jajah는 Skype보다 빠른 속도로 가입자가 늘고 있어 크게 주목받고 있으며, 최근 야후와 제휴를 맺어 야후 메신저에서 Jajah의 사용이 가능해졌고 Jaxtr를 인수하면서 세를 불려가고 있다.

자자의 최대 장점은 전화거는 방식, Dial 체험의 변회를 이끌었다는 점이다. Jajah는 송신자 중심의 통화 방식에서 수신자 중심으로 변화를 이끌었다. Jajah에서 Jajah 버튼을 만들면서 본인이 전화를 받으려는 전화번호와 전화받고 싶은 시간 등을 지정하고, 이렇게 만든 버튼을 WWW 혹은 이메일 서명에 사용하는 것으로 상대와 통화가 가능하다. 즉, 내가 만든 CALL 버튼을 상대에게 제공하고, 상대는 내 번호를 몰라도 내가 원하는 시간, 원하는 전화로 전화를 걸도록 할 수 있다.

유사한 국내 서비스로 터치링이라는 것도 있다. 자자와 다른 점은 송신자는 전화가 아닌 PC를 이용해 통화를 한다는 점이다. 터치링의 기능적 개선이 이루어진다면 Jajah와 같은 모델도 가능할 것이며, 터치링 사용자간에 PC to PC로 통화하는 것도 가능할 것이다.

아래의 2가지를 이용해 OOJOO에게 전화를 걸 수 있다. ^^ (장난전화는 금물~)

Posted by ooj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