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거치대는 케이스보다 더 중요한 듯 합니다. ^^ 특히 제겐 말이죠.

들고 다니는 시간보다 책상 위에 올려둔 시간이 더 많다보니 맘에 맞는 거치대를 찾기 위해 무던히도 여러 거치대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사실 대충 종이로 만든 거치대를 이용하거나 3500원에 불과하지만 정말 훌륭한 이런 거치대도 좋습니다. 그 외에도 고급 제품들이 여럿있구요~~


그런데 이런 거치대(스탠드) 구매 시에 유의할 점은 케이스를 아이폰에 덮어 씌우게 되면 케이스 두께로 인하여 거치대에 제대로 아이폰이 장착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고르고 고른 것이 바로 고릴라포드입니다. 고릴라포드는 이미 카메라 스탠드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강점은 스탠드와 부착하는 방식이 2가지라는 점이죠. 기존 케이스 뒤에 찍찍이로 된 접착제를 이용하거나, 별도로 제공되는 전용 케이스를 이용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단 함께 제공된 찍찍이의 접착력이 약해서 본드를 이용해야 확실히 부착되더군요.)


부착 후, 3개의 다리가 자유자재로 움직이기에 어떠한 환경에서든 단단하게 아이폰을 지지해줍니다. 야외에서 촬영을 하거나 자동차나 실내 어디에서든 아주 단단하게 아이폰을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케이스 두께와 무관하게 부착할 수 있어 더할 나위없이 편합니다. 물론 각도 조절도 자유롭습니다.


거의 원하는 모든 자세를 취할 수 있습니다. 높이 조절은 물론 아이폰을 360도 어떤 방향으로든 회전이 가능하구요. 촬영을 할 때 상당히 편리합니다. 아이폰에 USB 케이블을 꽂아두는 것도 불편함이 없구요.

무엇보다 거치가 불가능한 곳이 거의 없다는 점이죠. ^^ 자동차 핸들위에도 단단하게 고정시킬 수 있더군요.

1년간 함께 고생한 동료들을 위해 몇개 질렀습니다. 제가 느낀 즐거움을 함께 하기 위해.. ^^

제품 관련 정보 (거치대 치고는 조금 비쌉니다.)
Posted by oojoo